일본의 토요타가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이하 수소전지차) 선도 기업인 현대자동차를 맹추격하고 있다. 두 기업 간 시장 점유율 격차는 지난해 33.9%p에서 올해 8.1%p로 줄었다.11일 에너지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7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전지차의 총 판매량(상용차 포함)은 9619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1만641대) 대비 9.6% 감소한 수치다.업체별로 살펴보
올해도 한국이 수소연료전지차(수소차) 강국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글로벌 수소차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후속 모델 출시를 예고한 현대자동차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11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5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차의 총 판매량은 6338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4% 감소한 수치다.업체별로는 현대차
중국의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BYD)가 월간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3일(현지시간) 펑파이신문 등에 따르면 비야디는 지난 5월 24만200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지난해 11월 기록한 판매 대수(23만427대)보다 많다.판매 차량 중 절반은 전기차다. 비야디가 지난 5월 판매한 전기차는 11만9600대 하이브리드차는 11만9500대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4% 96% 늘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현대자동차가 넥쏘(NEXO)를 앞세워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토요타, 혼다 등 일본차의 판매 부진으로 글로벌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4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의 총 판매대수는 1만8475대로 전년 동기 1만6166대와 비교해 2291대 늘었다.이 기간 현대차 넥쏘는 1만700대가 판매됐다. 이는
수소 경제 시대가 한 걸음씩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아직 일상에서 수소 산업을 체감하기는 쉽지 않지만, 국내 대기업들이 저마다 수소 산업에 진출하면서 수소 생태계 확장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지난달 한국을 방문하면서 수소 기반시설에 관심을 보인 것도 수소 산업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는 계기가 됐다. 세계적인
현대자동차가 전 세계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했다.5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10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의 총 판매대수는 1만6195대로 전년 동기 1만4879대보다 1316대 증가했다.이 기간 현대차 넥쏘의 판매 실적은 9591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7881대와 비교해 21.7% 늘어난 수치다. 도요타 미라이의 판매 실적은 2897대로 전년 동기 5506대와 비
기아와 르노삼성자동차(현 現 르노코리아자동차), FCA 등 13개 자동차업체가 지난 2020년 자동차 온실가스 관리제도 이행실적 기준을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는 지난 2016년도부터 2020년까지 19개 자동차 제작사 ‘자동차 온실가스 관리제도 이행실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르노코리아자동차·FCA 등의 2019~2020년 미달성분과 기아의 2020년 미
현대자동차가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이어갔다. 글로벌 시장의 대외 악재에도 넥쏘의 꾸준한 판매량을 발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인 것이 눈에 띈다.4일 에너지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9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의 총 판매 대수는 1만4400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1만3075대와 비교해 13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부품사들은 오히려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적응하지 못할 경우 국내 자동차 산업에 충격을 줄 수도 있다는 해석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9월 자동차 산업 동향에 따르면 월간 자동차 수출은 19만2863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5% 늘었다. 주목할 점은 친환경차 판매량 증가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그룹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풀어야 할 숙제 역시 만만치 않다. 반도체로 시작된 공급망 문제와 최근 불거진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불확실성 등 위험 요소가 여전히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해묵은 과제인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선 역시 요원한 상황이라 정 회장의 고민도 깊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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